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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핫이슈] 현대자동차 수소에너지 수소차, 수소트럭 2022년 목표NEWS 2021. 3. 5. 16:00반응형
현대자동차 수소에너지
현대자동차 정의선 회장은 수소에너지는 에너지원일 뿐아니라 저장체로도 활용 할 수 있어 탄소 중립시대의 에너지 화폐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가 된다고 밝혔습니다. 현대자동차의 대표적인 수소차량은 넥소 차량입니다.
정회장은 인천 서구 인천석유화학에서 최태원 sk 그룹회장등과 만나 올해 말까지 인천 , 울산 지역의 물류 서비스 거점인 sk내 트럭하우스에 상용차용 수소 충전소를 각 1개씩 설치하며 전국의 SK 주유소 등에 수소 충전기를 설치하기 위한 구체적 협력 방안도 지속 협의 할 계획입니다.
왜 수소 에너지인가?
왜?? 수소차인가 ??
수소를 연료로 하며, 수소연료전지를 통해 전기를 얻어 구동하는 차량. '수소차', '수소자동차'로 불리는 자동차에는 '수소내연기관자동차'와 '수소연료전지차'가 모두 포함되는 말이므로, 흔히 수소차라 불리는 것은 엄밀히는 '수소연료전지차', '수소전지자동차', '수소전기차'등의 명칭이 적합하다. 하지만 수소내연기관차량은 아무 이점이 없기 때문에 의미없는 방식이라, 현재 '수소차'가 통상적으로 의미하는 바는 '수소연료전지차(FCEV, Fuel Cell Electric Vehicle)'다.
수소차 장점 : 배기가스 제로, 달리는 공기청정기 , 에너지 1kg당 100km 를 갈 수 있다. 현대 넥소는 1km를 갈 때 26.7 kg의 공기를 정화 할 수 있다. 낮은 단가 1kg 당 5000원 빠른 충전 5분이면 다 충전된다. 1-2분내로 달릴만큼의 충분한 전력을 얻을 수 있다.
수소차 단점 : 수소생산과정에서 이산화탄소 대량 발생문제, 대한민국에 아직 수소충전기31대 뿐이다. 공기정화 필터가 소모품이라 유지비가 든다, 수송비용 과다, 수소를 수용하는 비용이 아직은 비싸다, 수소 탱크 때문에 디자인 제약이 있다.
수소차가 가진 장점과 단점을 분석해보니 상용차로서의 장점이 너무 뚜렷하다, 단점을 종합해보면 수소 생산과정이 이산화탄소 발생, 수소 수송료, 수소탱크관련으로 디자인 제약 정도가 있는데 전기차가 활발히 개발되고 있는 것처럼 수소차도 이제 발을 뗀 셈이다.
수소 차량의 방향성
문제들을 극복하기 위해 정의선 회장은 SK주유소에 수소충전기를 넣으려는 생각이며, 에너지를 저장하는 저장장치로서의 미래까지 그리고 있기 때문에 향후 2-3년 정도 흐르면 조금 더 안정된 수소차를 만날 수 있을 것 같다.
수소차의 미래는 물류수송이 최대 목표이다. 일반 자동차에서도 수소차량이 낮은 연료비로 메리트가 있지만 1kg의 5000원이라는 비용은 장거리 운송을 하는 트럭, 큰 화물차에 더욱 큰 메리트로 작용된다.
SK 주유소 등에 전기차 급속 충전기 200km급을 설치예정이다. 친환경차 인프라 확충을 위한 협력을 지속한다. 현대차와 SK는 포스코 그룹과 더불어 국내 기업간 수소 사업 협력을 위한 CEO 협의 체인 한국판 수소위원회 설립을 상반기 중 추친한다.
현대차그룹이 포스코와 SK 그룹 등 국내 주요 그룹들과 연이어 수소 관련 사업 협력을 취진하는 것은 수소가 탄소중립 달성의 핵심이라는 점에 공감하고 개별 기업차원을 넘어 분야를 망하라는 전방위적인 협력을 통해 진정한 수소 사회의 실현이 가능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현대차그룹은 2030년까지 수소전기차 50만대를 목표로 공급하고 수소연료전지를 70만기 공급목표를 삼고있다고 밝혔습니다. 앞으로의 현대자동차의 행보가 기대 되면서 주가가 낮을때 매수시점을 잘 잡아야겠다는 생각이드네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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