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Hello blog 매일 정보 블로그

Today
Yesterday
Total
  • 메타버스 메타 페이스북 기업 사명을 변경하다! Meta & FACE BOOK
    카테고리 없음 2021. 11. 10. 22:58
    반응형

     

    메타란?

    페이스북 기업이 회사명을 변경했습니다. 미래시대를 앞서가기 위한 발돋움인 것 같아보이는데요, 메타로 바꾼이유는 페이스북의 야심이 한가득 담겨있다고 보시면 될 거 같아요.

     이제 페이스북은 SNS 플랫폼을 넘어서 메타버스의 가상현실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가는 기업으로 변화하고자 합니다.

     

    기업 페이스 북 CEO 마크저커버그는 이제 우리에게 페이스북 자체 보다는 메타버스에 힘을 쓸것으로 보인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사명을 바꾼것에 큰 이유가 되는 부분이라고 보여집니다.

    페이스북 호라이즌

    메타에서 가상현실 메타버스에 힘을 쏟는 만큼 호라이즌이라는 메타버스 환경의 놀이공간 인 사용자의 아바타가 새롭게 창조된 온라인 공간에서 일을 하고, 운동을 하고, 친구들과 대화를 할 수 있다. 영화 ‘매트릭스’를 떠올리면 쉽다.

    마크저커버그는 메타로 사명을 바꾸고 직접 메타버스를 결합한 펜싱 게임을 했다. 한 직원의 질문에 답변하는 형식으로 사용자 프라이버시 보호책을 안내했으며, 메타버스 공간 개발자에게 기자처럼 관련 질문을 던졌다.

     

    보통 빅테크 기업들의 컨퍼런스나 신제품 발표회에서 CEO들이 잠깐 잠깐 나와 개발자나 마케터에게 마이크를 넘기는 것과 비교하면 이례적이다.

    이와같이 메타의 CEO는 어떻게든 메타버스 산업에 1인자가 되기위해 초석을 닦고 있다고 볼 수 있겠다. 기업 페이스 북메타버스와 함께 VR고글도 함께 개발하고 있고 메타버스를 구현하기위해 엄청난 투자를 하고있다.

    메타 미국주식 

    업계에서는 그만큼 메타버스에 대한 저커버그의 집념이 강하다는 분석이 나온다. 이날 블룸버그는 “메타버스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페이스북이 가장 중요한 시그널을 공개했다”고 평가했다. 페이스북 주가는 전날보다 1.51% 상승 마감했다.

    기업 페이스 북, 인스타그램, 왓츠앱 등 이 회사의 핵심 애플리케이션의 명칭은 그대로 유지된다. 이 회사들이 메타라는 명칭 아래로 들어오지만, 지주회사 체제로 변경되는 것은 아니다.

     

    세계 최대 검색업체 구글이 지주회사 ‘알파벳’을 만든 것과 비슷하면서도 다른 방식이다. <뉴욕타임스>는 저커버그가 자신이 생각하는 ‘차세대 디지털 최전선’에 페이스북이 어떻게 다시 초점을 맞추도록 할 계획인지에 대해 종지부를 찍은 것이라고 평가했다.

     

    현재 페이스북 월간 사용자는 전 세계적으로 27억 명, 왓츠앱은 20억 명, 인스타그램 10억 명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