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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fi 상하이컨테이너 운임비 17주 연속 상승 (Shanghai Containerized Freight Index)NEWS 2021. 9. 5. 09:44반응형
|상하이컨테이너 운임 17주 연속 상승
상하이컨테이너 운임지수는 상하이거래소(Shanghai Shipping Exchange: SSE)에서 2005년 12월 7일부터 상하이 수출컨테이너 운송시장의 15개 항로의 스팟(spot) 운임을 반영한 운임지수이다.
기존에는 정기용선운임을 기준으로 하였으나 2009년 10월 16일부터는 20ft 컨테이너(TEU)당 미달러(USD)의 컨테이너 해상화물운임에 기초하여 산정하고 있다.
운송조건은 CY-CY조건이며 컨테이너의 타입과 화물의 상세는 General Dry Cargo Container로 한정짓고 있고, 개별항로의 운임율은 각 항로의 모든 운임율의 산술평균이며 해상운송에 기인한 할증 수수료가 포함되어 있다. 운임정보는 정기선 선사와 포워더를 포함한 CCFI의 패널리스트들에게 제공받고 있다.
2021.09.03 scfi 운임비는 4502.65 입니다.관련으로 수혜를 보는 회사는 Hmm 으로 컨테이선을 많이 가지고있고 매출의 50% 이상 컨테이너선에서 매출을 올리고 있다고 합니다. 2021년 1분기 실적이 이미 1조가 넘었고 2분기 실적도 1조 선에서 마감을 했습니다.
올해 4분기까지 실적발표가되게되면 1년에 4조 가까이를 버는건데요, sk 하이닉스가 올해 실적발표에서 9조를 벌었다고 하는데요.
그에 비하면 HMM의 매출은 적어보이지만 기업만 비교했을땐 상당히 높은 매출이라는것이 보여집니다.
하지만 HMM의 지분이 20% 이상이 한국산업은행이 가지고있어서 주당 5000원에 매입한 상황이라 이걸 매도 할 경우 주가가 희석될 수 있다는 이슈가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산은은 HMM 으로 많은 수익을 올렸으나 판매하고나면 지금이 해운업계 호황을 제대로 못누리고 판매하게 될 수 있습니다.
올해 내년 초까지 운임비가 상승한다면 매출은 더 비약적으로 늘어나게될텐데요.
아직을 매수해서 기다리는 포지션이 되야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scfi 지수를 알아봤는데요 4월5월만해도 3500~선이고 3000도 높았는데 곧 5000을 갈거 같아서 아주 기대가됩니다.
요즘 물가가오르고 있는데요. 가정 내 두루 평안하시기바랍니다!반응형'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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