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전기차 보조금 전기차가격 전기자동차 2022
    NEWS 2022. 9. 8. 23:58
    반응형

    전기차 보조금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전기차는 구매시 정부에서 책정한 보조금이 나오는데요~ 지자체마다 다른 예산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미리 확인하고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전기차 보조금

    전기차 보조금이란? 정부에서 무공해 차량에 대한 구매 보조금을 일부 지원하고 있습니다. 

    보조금 지원대상 
    중앙행정기관을 제외한 개인, 법인,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지방공기업등 
    국고보조금 외 지방보조금을 추가로 지원하는 지방자치단체는 관할자치단체 내 거주등 자격조건을 부여가능

     

    보조금 지원차량 아래 사항을 충족하는 전기자동차 
    자동차 관리법에 따라 자동차와 관련된 각종 인증을 모두 완료한 차량 전기자동차 보급대상 평가에 대한 관한 규정에 따른 전기차의 평가항목 및 기준에 적합한 차량 

    수소 차도 보조금이 있어서 구매하기 좋아보여요! 일반 전기차보다 국고보조금이 2250만원이 나오니 원래 차값이 7000만원이라 가격이 높긴하지만 2000만원 지원 해주니 5000만원대면 구매가 가능하네요! 

    그리고 지자체 보조금도 있으니, 전기차 보조금 + 지자체 예산 보조금을 합산해서 받을 수 있어요! 넥쏘의 경우엔 무공해차 보조금 2250만원 + 서울시 1000만원으로 3250만원이 저렴해지네요! 취득세 까지 면제라 거의 3900만원 수준에서 구매가 가능한 차라는 점!

    경제적이기 까지한 수소차 괜찮네요~~ 수소충전소가 적은게 단점이긴 하지만 경제적이고 충전소가 가깝고 사람이 잘 안몰리는 곳에 있다면 더할 나위 없는 선택이지 않을까 싶어요 모던급으로 사서 보조금을 풀로받으면 거의 3500만원에 구매가 가능해서 

     

    SUV랑 가격이 같아지네요! 저는 전기차 사려고 한다면 넥쏘를 무조건 구매 1순위로 뽑을 것 같아요~ 가격도 많이 보조받고 충전은 일주일에 한번 정도 인천갈일 있을 때 하면 딱일 것 같아요~ 공항근처에 마침 지인이 살고계셔서 ㅎㅎ 

    현대 아이오닉의 경우 국고보조금 700만원 + 서울기준 지자체 지원금 200만원 추가로 받아서 총 900만원이 저렴해지네요~ 5000만원대 차량이니 지원금 모두 포함해서 빼면 4100만원정도에 구매가 가능해보입니다. 

     

    뭔가 아이오닉이 더 고급져 보이는 건 왤까요? 수소차랑은 또 다른 매력이지 않을까 싶어요! 전기차 구매 고민하신다면 이것저것 비교해보시고 좋은 선택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현대아이오닉5 

    아이오닉5 내차만들기 견적을 내볼 수 있어서 내봤는데요~넥쏘는 7200만원에 국고보조금 3250~3500만원까지 받고 거의 반값으로 되고 아이오닉은 4100만원까지 보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국고보조금을 받으려면.. 10일안에 차량이 출고가가능해야 국고보조금을 지원 받을 수 있다고 해요 ㅠ 지금 아이오닉5는 바로 출고가 안되는 상황이라... 국고보조금도 바로 신청이 어려운상황이라네요~ 참 수급이 이렇게 안되서야 ㅠ 현대자동차 대기해서 사는 사람들도 꽤 있을 것 같네요! 

     

    이상으로 무공해자동차 보조금 알아봤습니다~ 하루 빨리 수급이 풀리면 좋겠네요 ㅜ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