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궁초음파 건강보험 적용 (검사비용 공유)
    Health 2021. 1. 4. 22:30
    반응형

    자궁초음파 


    자궁초음파는 난소의 배란, 자궁의 혹, 임신여부 등을 볼 수 있는 초음파입니다. 자궁초음파는 여성들의 임신이나 자궁의 혹을 부정출혈등을 검사할 때 볼 수 있는 검진입니다. 

    생리 기간이 아닌데 출혈이있거나, 임신여부를 확인하고싶거나, 등등 산부인과 검진에서 받을 수 있는 초음파입니다 이제 이 검사가 예전에는 건강보험에 적용받지못해서 비용이 꽤 부담이 되었었는데 이제는 비용이 반으로 내려갔다고 합니다. 그림 지금부터 자궁초음파에 대해 좀 더 알아 볼게요!


    자궁초음파 건강보험 적용


    국민 건강보험 사이트에서 공유한 자궁초음파 건강보험 적용 관련된 웹툰입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직접 가셔서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웹툰이야기의 주제는 건강보험 급여 확대에 대한 부분입니다. 자궁초음파가 예전에는 모두 자기부담으로 5만원 이상 비용이 청구되는 걸로 알고있어요~ 실제로 제가 2015년도에 검진 받을 때는 5만원 이상을 내야 했답니다. 

    기존 5만원에서 14만원을 납부해야 되었던 자궁초음파를 이제는 국민 건강보험 적용을 받아서 부담이 조금 덜었습니다. 부인과는 아시겠지만 실비청구도 안되서 더 부담스러웠는데 이제 국민 건강보험 적용으로 조금 덜 부담스러운 선으로 내려왔답니다.


    자궁초음파 비용


    보험 적용 전에 대학병원에서 초음파를 봤을 경우 13만원까지 나오던 진료비가 이제 상급병원 대학병원에서 진료받아도 5만원 정도 본인 부담금이라고 하니 많이 부담이 줄은 것 같아요! 

    초음파를 보고 입원을 해야하는 경우는 초음파 비용이 1만 7천원으로 부담이 정말 많이 줄었네요 자궁에 근종이 발견되거나 입원 치료가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입원하시는 비용도 발생되는데 초음파도 5만원이면 정말 부담스러울텐데 초음파는 1만대로 내려가서 참 좋은 것 같아요! 

     

    사실 자궁의 경우 근종이 있는지 어떤지 몸의 현상으로 생각보다 빠르게 나타나는 부분이 없어서 자궁초음파나 병원에 갈 생각을 별로 못하는데 나라에서 이렇게 지원을 하고 있으니 조금이라도 이상하다 싶으면 병원에 가서 확인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자궁초음파로 확인하시고 안심하세요! 

     

    일반 산부인과 / 여성병원의 경우 병원으로 보고 3만원~4만원정도의 초음파 비용이 나오지 않을까 합니다. 저는 저희동네에 큰 여성병원이 있는데, 초음파 비용 3만 5천원정도 청구되었어요! 

     

    비용 걱정 마시고 초음파 검사 꼭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건강보험 적용 확대에 대한 자료는 국민건강보험 사이트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