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눈다래끼 원인과 시술치료 후기 (겉다래끼, 콩다래끼 시술 실비)
    Health 2021. 2. 9. 10:00
    반응형

    다래끼는 무엇인가? 


    다래끼는 속눈썹의 모낭의 피지선에 일어나는 급성 화농성 염증으로 눈꺼풀에 있는 분비샘에 생긴 염증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콩다래끼(chalazion) 또는 산립종(霰粒腫)은 보통 윗눈꺼풀에서 마이봄샘이 막혀 염증이 생김으로써 눈꺼풀에 나타나는 낭포이다. 콩다래끼는 아급성이면서 통증이 없는 결절인 다래끼와는 구분한다.

     

    저는 한쪽에는 겉에서 보이는 다래끼, 한쪽에는 속에나는 콩다래끼가 생겨서 병원을 갔는데요.


    콩다래끼 시술


    콩다래끼는 염증이 굳어서 수술로 제거해야하는 상황이 왔습니다. 그래서 수술제거를 하게 되었고 치과 신경마취처럼 눈꺼풀 안쪽에 마취주사를 놓고 의사선생님이 콩다래끼를 제거해주시고 지혈을 하게됩니다. 

     

    위키백과 

    저는 눈 커플위쪽에 났고, 마취를 하고 제거했습니다. 마취는 치과 신경치료하듯 아파요~ 하지만 아프고 나서는 다래끼 쨀때는 거의 통증없었던 것 같아요 마취가 힘들었습니다. 

     

    병원비는 거의 2만원 정도나온 거 같아요 실비보험이 되서 진료확인서 또는 질병코드있는 처방전으로 사진을 올려서 보험을 접수했어요, 병원진료 전체내역을 보낸건데 12,000원정도 되돌려받았습니다.


    눈 관리


    다래끼의 경우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저는 병원에서 이야기해주는 대로 관리했어요 온찜질해주고 안약 하루에 4회 넣어주고 안연고도 자기전에 1회 발라주면서 눈관리를 했고 

     

    다래끼가 생긴원인과 이유는 눈꺼풀에 마이봄샘이라는 기름샘이 막혀서 생긴거라고 하셨습니다. 평소에 화장하고 아이라인을 잘 그리는데 잘 지워주고 균이 들어가지않게 잘 관리해야된다는 것도 알게 되었어요!

    눈을 만질 때에는 손을 잘 씻고 면봉이나 깨끗한 상태에서 눈을 만져야 하는 것 같아요 안 만지는게 제일 좋겠죠 ㅠ 잘때 눈을 비비거나 하실 수 있느니 청결에 꼭 신경을 많이 써야하는 것 같았어요 

     

    양쪽 눈에 다래끼로 고생했는데 지금은 시술 후 회복하고 있어서 거의 다 나은 것 같아요 저는 콩다래끼가 작아서 멍들거나 하진 않았답니다.

     

    역시 건강이 최고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